알수록 좋은 정보 / / 2022. 12. 13. 01:32

해남절임배추 괴산절임배추로 김장김치 담그기 20kg

반응형

 

김장김치 담그셨나요? 저도 지난주에 한해 숙제를 다 한 듯 싶은데요. 김장을 다 해 놓으니 속은 후련합니다. 이번에는 직접 절이고 헹구지 않고 절임배추를 사서 김장을 담그니 확실히 일이 편하고 좋더라고요. 덕분에 예전에 비해 50%는 일이 줄은 듯합니다.

 

절임배추로 김장 담그기 추천 이유

1. 힘이 훨씬 덜 들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절임배추로 김장을 담그니 일이 확 줄더라고요. 무거운 배추를 손질해서 소금에 절이고 다시 헹궈서 양념 바를 준비하다 보면 벌써 허리가 아프고 하기 싫어지는 것이 김장하기인데요. 김장 담그는 날에 맞춰 주문하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그동안 왜 그리 힘들게 김장을 담가왔는지 새삼 이해가 되지 않네요.

 

2. 주거환경변화에 적합합니다.

아직도 마당이 있는 집에서 살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와 같이 아파트에 사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그리 크지 않은 평수에서 거주하고 있다 보니 단 몇 포기만 하더라도 베란다에 쭈그려 앉아 배추를 씻고 손질하고 절이면서 불편하기 짝이 없는데요. 어릴 적 할머니와 엄마가 마당에서 100포기씩 담그는 것처럼 많은 양은 아니지만 힘들고 불편했는데 이번 절임배추는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3.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 및 비용절감이 가능합니다.

밥은 어떡하던 해 먹는데 다 먹고 나면 설거지는 미루다 미루다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김장담그는 일도 마찬가지 같아요. 담그기 전에도 심란하지만 다 끝나고 나면 뒤 정리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죠. 음식물쓰레기가 장난 아닙니다.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는 관리비에 음식물 처리비용이 들어 있지만, 예전에 살던 아파트는 선불카드식으로 미리 충전했다가 버리는 양에 따라 차감되는 방식이었는데요. 확실히 그 시스템 도입으로 음식물 쓰레기가 줄어들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렇게 김장을 담그는 시기에는 차감되는 방식은 쓰레기 버리는 일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절임배추 순위

 

쇼핑베스트를 보면 이 시기에는 절임배추의 검색량과 판매량이 급증하는데요. 가장 인기 좋은 절임배추는 해남절임배추고, 두 번째는 괴산절임배추입니다. 강원도 고랭지 배추가 무르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기에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가 가장 인기가 높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항상 상상과 빗나가네요.

 

김장 담그고 난 후 보쌈과 굴에 싸서 먹는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아직 김장을 담그지 않으셨다면 덜 힘들고 음식쓰레기 양도 확 줄일 수 있는 절임배추로 편안하게 김장김치 담그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