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좋은 정보 / / 2022. 12. 14. 23:52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한 번에 찾고 신청하는 방법

반응형

낀 세대라고 불릴 만큼 제 나이대는 정부로부터 받은 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없는데, 사람들은 복지정책이 엄청나게 많다고 하네요. 아는 만큼 보인다 하는데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지원금이 있을 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부보조금 신청방법정부보조금 신청방법정부보조금 신청방법
정부보조금 신청방법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지원금 신청방법

☞내 정부보조금 확인 신청방법

 

보조금24는 정부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등 305개의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공공기관으로도 서비스를 넓혀가면서 올해 11월 기준으로 보조금 24에 등록된 맞춤 안내 대상 서비스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 총 1만 300여 개에 이릅니다. 이렇게나 많은 혜택들을 다 알 수는 없는 일이죠. 

 

이에 그동안 기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을 확인하려면 부처별 사이트에 접속해 알아보고 신청하거나 관공서를 방문해야 했지만 보조금24의 개통으로 이러한 불편이 해소되었습니다. 보조금24(https://gov.kr/portal/rcvfvrSvc/main)에서는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따로 사는 부모님의 보조금도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보조금24
정부보조금24 바로가기

☞보조금24에서 제공하는 주요 혜택 정보

 

보조금 24에서 제공하는 주요 혜택 정보는 청년 구직자 교통비 지원, 행복주택 공급, 청년 월세 지원, 가정양육수당, 아이 돌봄 서비스, 농어민 수당 등 생활 전반에 두루 걸쳐 있으며, 개인의 국민연령과 자격정보 등을 연계해 맞춤형으로 혜택 정보를 안내합니다.

 

뿐만 아니라 맞춤형 서비스는 보조금24에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생애 주기별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신청한 서비스 처리 현황에 대한 내용을 '국민 비서'를 통해 알려줍니다.

 

보조금 24는 '정부24(https://www.gov.kr)' 회원 대상의 서비스로, 이용을 원하면 우선 정부 24 누리집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 후 보조금24 항목으로 들어가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흩어진 개인. 자격 정보를 활용해 맞춤 안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보이고 이중 필요한 것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부 보조금 지원혜택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보조금 24 신청서를 제출하면 본인은 물론 내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취약계층이나 위기가정 등을 위해 '찾아가는 보조금 24 서비스' 도 실시하고 있으니 주민센터로 문의하셔서 꼭 내가 받아야 할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연극으로 보는 정부보조금24]

(출처: 정부24)

(출처 : 정책브리핑)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재택부업 타이핑알바 집에서 돈버는 방법

요즘 타이핑 알바나 재택부업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돈을 더 벌고 싶어 그동안 알아보고 교육받았던 내용들을 토대로 느낀 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컴

nanda100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