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좋은 정보 / / 2022. 12. 5. 09:56

말이나 소 꿈과 관련된 꿈해몽

반응형

말꿈해몽

말과 관련된 태몽을 꾸면 인생이 순탄할 아이가 태어날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야성적이면 남자아이고, 귀엽고 예쁜 말이 나오면 딸 낳을 꿈입니다. 백마는 심성이 맑고 자기 주관이 뚜렷함을 검은 말을 강자, 권세. 재물 등을 상징하는 꿈으로 말 꿈은 매우 드문 꿈이라 길몽 중의 길몽입니다. 운명적인 힘, 취직과 승진, 권위와 질주, 합격 등을 의미합니다.

말이나 소와 관련된 꿈해몽

 

▶외양간에 묶어 둔 암소가 검은 송아지를 낳은 꿈

 

결혼한 지 몇 년이 지나도록 아이 소식이 없던 집에 모처럼 즐거운 일이 생기고 조상의 보살핌으로 큰 인물이 될 아들을 뒤늦게 얻어 내외간에 사랑을 듬뿍 받습니다.

 

▶소가 한가롭게 풀을 뜯어먹고 있는 꿈

 

연달아서 딸을 출산하여 시부모의 실망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그 딸들이 성장하여 아들 못지않은 추진력과 경제력으로 가정 형편을 넉넉히 하고 부모의 편안한 노년을 준비하는 등 지극한 효도를 하게 됩니다.

 

붉은 양탄자가 깔려 있는 화려한 성안으로 잘생긴 백마를 타고 들어간 꿈

 

여장부로 성공할 딸을 출산하게 될 태몽입니다. 남자 못지 않은 명성과 능력으로 부모의 의지가 되어줍니다. 아울러 오랫동안 아이를 낳지 못한 주부라면 조상의 음덕으로 마침내 임신 소식을 듣게 됩니다.

 

윤기가 흐르는 검은말을 타고 넓은 들판을 질주한 꿈

 

이 꿈은 외교관이나 무역업자, 운동선수로 성공할 아들을 얻게 될 태몽입니다. 그 아들은 재주도 많아서 정치가, 연예인으로서도 이름을 널리 떨치게 됩니다.

 

잘생긴 백마와 뒤에 새끼들을 여러 마리 거느리고 집으로 온 꿈

 

딸을 낳게 될 암시로 그 딸은 부모의 영향을 받아 다재다능하고 특히 문학적 자질이  뛰어나서 작가로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돌아가신 조상이나 부모님이 소 등에 소금가마니를 싣고 집으로 들어온 꿈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훗날 자라서 경제적으로 큰돈을 벌여 들여 집안이 번창하고 부모에게 공양을 극진히 합니다.

 

누런 암소가 얼룩무늬 송아지를 낳아 의아해 하는 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화가나 문학가로 명성을 쌓을 자식을 낳게 될 전망으로 국제적인 존경과 추앙을 받는 인물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신의 손가락을 소가 깨문 채 놓지 않은 꿈

 

소에게 깨물린 손이 아파서 소리를 지르고 빼내려고 반항하는 꿈은 씩씩한 남자아이를 출산하게 될 태몽으로 그 아들이 자라면서 자존심도 강하고 지도력을 가준 호방한 성품으로 주목받게 됩니다.

 

자신을 쫓아오는 굶주린 사자가 자신을 쫓아다녀서 잡아먹히지 않으려고 이리저리 도망다니는 꿈

 

임신 중에 있는 여성은 사고로 인한 유산을 하거나 그로 인해 자신의 생명까지 위협을 받을 수 있는 대흉 몽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를 끌고 산으로 올라가는 꿈

 

소에게 끌려가거나 소 등에 타고 산 중으로 들어가면 중병이나 우화, 불상사가 발생할 대흉몽이며, 반대로 자기가 앞에서 소를 인도하며 끌고 가는 꿈일 경우에는 집안에 화목과 발전의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소를 살해한 후 그 고기를 먹는 꿈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는 등 발전과 소망사의 성취가 따르게 될 징조이며, 소의 날고기를 꿈에 보면 남과 다투거나 말썽에 연루될 징조입니다.

 

▶말이 거실이나 방 안에 들어오는 꿈

 

배우자나 연인이 다른 마음을 품거나 바람이 나서 외부 사람과 교제하게 될 풍파의 징조입니다.

 

 

 

<출처 : 365일 꿈풀이 대사전, 꿈풀이 대백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