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수록 좋은 정보 / / 2022. 11. 18. 01:07

주부알바 재택부업 직장인 투잡 시작전 주의사항

반응형

금리와 물가는 올라가는데 수입은 줄거나 그대로라 월급 외에 투잡을 생각하시는 직장인이나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재택부업을 알아보는 주부님들이 계십니다.

 

물론 그중에 저도 한 사람이고 수익 블로그를 만들어 가고 있는 중이지만, 애드센스를 선택하기까지 다양한 교육과 시도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와 맞지 않는 부업이 있고 어려워 포기한 적이 있는 사람으로서 주부알바나 투잡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제 경험담을 토대로 생각해 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주부알바 재택부업
주부알바 재택부업

 

 

재택알바와 초기비용

 

재택부업을 하기 위해 연락해보면 초기 비용이 있다고 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일을 알아보는데
왜 돈을 내야 하지?

저도 재택부업을 알아볼 때 이 부분이 가장 불만이었고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동안 회사 입장에서 생각해보니 이해가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부업 회사도 여러 회사에서 광고 의뢰를 받아  글쓰기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에게 사진과 글을 제공하고, 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수익을 내는 곳인데, 무료이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고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회사는 두 번 다시 광고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증금 개념으로 받아 둔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듯싶습니다.

 

회칙에 따라 어떤 기준에 달하면 초기 비용을 환불해 주는 회사가 있는데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는 약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사기를 당했다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글쓰기 알바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먼저 네이버 블로그를 몇 개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회사를 다니기 위해서는 최소한 교통비와 식대를 투자해야 하는데, 나를 위한 투자라 생각하시고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거나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있다면 블로그 글쓰기와 관련된 책을 빌려 직접 만들어 보고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쓰기에 소질이 있거나 재미가 있다면 환불조건이 있는 재택알바를 하셔도 무난하시리라 봅니다. 하지만 초기 비용이 있는 재택알바를 해 본 사람으로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포기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나는 꾸준함과 인내심이 강한 사람인가?

 

재택알바를 하기 전 자신을 이해해야 합니다. 부업의 경우 혼자서 하는 일이기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 힘들고 외롭습니다. 게다가 회사처럼 업무를 알려 줄 사람이 없기에 어려움을 느껴 쉽게 포기하는 이유가 됩니다.

 

만약 마케팅을 제대로 배워 오랫동안 재택부업을 하실 자신감이 있다면 초기비용이 있는 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재택부업을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멘토라며 홍보하시는 분들을 보셨을 텐데요. 그분들은 재택알바를 하면서 돈을 벌게 된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다만 선택하실 때는 신중하게 알아보셔야 실력 갖춘 분들을 만나 제대로 배우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던지 꾸준함이 있어야 성공하는 법이라 합니다. 부업을 하기 전에 "내가 반드시 해 내는 끈기가 있는가?" 에 대한 나 자신의 이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아백 아로스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수익에 현혹되지 마세요.

오늘은 친척분들과 모여 김장을 했습니다. 둘러앉아 이야기를 하다 문득 아이들 공부문제에 대한 대화를 나누게 되었는데요. 핵심은 공부도 노력이 아니라 타고난 재능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노력하면 되겠지만 학습에 대한 이해를 빨리 하는 사람이 그만큼 우월한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슨 일을 하던 그 법칙은 존재한다고 봅니다.

 

어느 분야이든 상위 1%는 존재합니다. 유튜브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하루 2시간 일하고 월급보다 더 많이 번다거나 쉽게 돈 벌고 있다는 영상을 촬영해 올리는 유튜버들을 보면 나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공짜가 없는 법이라 타고난 감각이 있거나 그만큼 열정과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고수익을 위한 마인드셋이 우선시되어야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개인적으로 교육을 받는 것에 대해서는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혼자 하는 일이라 어렵고 헤매다가 포기하는 일이 다반사이기에 자신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 빠르게 가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다만 강사를 구할 때는 그 사람이 진짜 실력을 갖추고 나를 이끌어 줄 사람인가에 대한 확신이 섰을 때 교육비를 지출하셔야 합니다. 꾸준한 수익을 내는 실력자가 있는 반면 화려한 언변으로 돈을 벌기 위한 강사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른 수입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비싼 전자책과 강의만를 파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며, 강의를 선택할 때에는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