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자 / / 2022. 9. 26. 14:06

상위 1% 부자들의 선택

반응형

 

(출처 : 픽사베이)

 

1. 부자, 절대 돈에 쫓기지 않는 사람들

우리는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속되고 품위가 낮다고 평가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돈 이야기를 자주 하고 있다는 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월급이 너무 적다거나 내 월급으로는 명품가방 하나 살 수 없다는 등 카페에 둘러앉아 대화를 하는 사람들만 봐도 돈에 대한 욕망은 대화 속에 녹아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대사회는 돈이 양반인 세상이다." 라는 말을 종종 듣게 될 것입니다.

그만큼 돈은 사람을 평가하는 판단기준이 되었을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반면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돈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진 돈이 많기에 굳이 말을 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떤 선택을 함에 있어 서비스나 품질 등과 관련된 매력포인트 찾기를 먼저 한다고 합니다. 가난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지금 내가 가진 돈이나 수입으로는 사치다." 라며 쉽게 포기하지만 부자들은 가보고 싶거나 사길 원하면 마음이 들떠 가격이 비싸도 어떻게 돈을 만들지 먼저 궁리합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눈앞에 놓인 손익계산을 먼저 할 거 같지만, 가난한 사람들과 달리 부자는 본질을 우선 파악하고 냉정한 판단을 합니다. 즉 무슨 일을 진행할 때 멀리 내다보고 강력하게 일을 추진해 나간다는 말입니다.

또한 큰 돈을 벌게 되더라도 주위 사람들이 알 수 없을 정도로 표가 나지 않습니다. 빈수레가 요란하다는 속담처럼 졸부들은 갑자기 큰돈이 생기면 자랑하고 싶어 안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표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은행원으로 살아가면서 VIP 고객들을 분석해보면 진짜 알부자들은 더 겸손하고 표시 내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부자들은 대부분 자신이 돈지갑을 쥐고 있습니다.

맞벌이를 하고 있어도 배우자와 따로 관리하면서 돈을 통제합니다.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통제하지 못하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용돈을 받아 쓰면 한정된 범위 내에서 판단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 선택의 잣대가 짧아지거나 좁아지기에 비즈니스 판단도 무뎌져 반드시 잡아야 할 기회까지 허망하게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부자들의 수입 늘리기

요즘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디지털 노마드, 인터넷 쇼핑몰 등 투잡과 쓰리잡을 하면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몇 달 만에 월천 수익을 만들었다는 등 이런 영상을 보면 내 삶과는 크게 동떨어진 듯 느껴지는데, 부자들은 그냥 해보자는 실행력으로 직접 부딪쳐 실천하면서 실패를 줄여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퇴근 후 친구나 직장동료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거나 스마트폰 게임에 빠져 살지만 부자들은 정시해 퇴근해 부업을 한다고 합니다. 다른 수입을 늘리는 것은 부자들의 특징이지만, 자신의 시간을 파는 고용되는 일이 아닌 인터넷 비즈니스나 부동산 투자, 또는 자신이 잘하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부업으로 시작해 조금씩 발전해 나갑니다. 

예전에 경매로 성공한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 그분의 이야기를 들을 기회가 있었는데, 그분은 직장 생활할 때 매주 서울에 올라가 부동산 투자방법에 대해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한 주동안 피곤하게 일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쉬고 싶었을 텐데, 자기 계발을 위해 시간을 쪼개 사용했기에 대박이 났다고볼 수 있습니다.

 

투잡이나 비즈니스 처음 단계에서는 노동대비 전혀 수입이 안 되는 몇만 원, 수십만 원 정도의 수입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수입을 늘려나가 본인의 월급을 뛰어 넘길 때 퇴사 후 자신의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회사가 나를 지켜 줄 것이란 희망은 처음부터 버립니다. 회사일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끝내고 정시 퇴근 후 시간과 휴일을 이용해 수입을 늘려나갈지에 힘써야 합니다. 

스스로 돈을 버는 것에 브레이크를 거는 사람에게는 돈이 모이지 않습니다.

 

3. 욕망은 원동력이다.

우리 사회에는 돈벌이를 죄악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상에는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으며 돈에 집착하면 안 된다는 세뇌교육을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돈에 욕심이 많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은 나쁜 일을 통해 부를 축적했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부자들 중에는 욕심이 많고 나쁜 일을 통해 부를 축적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템으로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등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얻는 수익도 많아져 수익이 폭발적으로 상승한 부자들도 곳곳에 있습니다. 옳지 않은 일을 통해 부를 이루었다는 생각보다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어 부자가 되었다고 생각과 관점을 바꾸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