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자 / / 2022. 9. 28. 12:00

부자들의 비즈니스 정신과 마인드

반응형

 

1. 부자는 지금 당장 실행한다.

예전에 대학원 동기가 느닷없이 질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뭔지 아세요?"

"글쎄요"

"무조건 실천하고 행동한 사람이더라고요."

"실행이 답이다." 라는 책제목처럼 지식에만 머물지 않고 행동하는 사람만이 결과를 낳게 되어 있고, 실패를 성공으로 만들어 나가는 사람만이 결국 누릴 수 있는 것이 부입니다.

 

우리는 기회를 보아도 창업자금이 없어 나중에 돈을 모아 해야겠다고 계획하지만, 부자들은 빚을 내서라도 바로 실천으로 옮깁니다. 돈이 모일때까지 기다리면 기회를 놓쳐 버리기 때문이며 빚을 유망한 투자로 돌리는 결단을 하고 바로 실행하기에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기도 합니다. 자금이 없어 생각만 한다면 10년이 지나도 성공할 수 없으며 이미 트렌드에서 벗어나기에 바로 실행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확신이 섰을 때 빌려서라도 손에 넣어야 합니다.

물론 뭐든 빚부터 지라는 말은 아니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모험도 감수해야 하는 대범함을 가져야 합니다.

솔직히 저도 빚을 무서워 했고, 나이가 들면서 더 무서워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인들을 보면 대출을 레버리지로 사용한 사람들이 부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빚은 무조건 나쁜 것으로 생각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이용할 지 의식을 바꾼다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2. 부자는 보고의 달인

지속적인 결과를 내는 사람들은 스스로 자신을 알리지 않아도 성과를 내는 사람입니다.

스스로 자기 PR를 하거나 광고를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일시적인 판매나 성과 향상을 만들 수 있지만, 오래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기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늘어나야 합니다.

이 사람은 도와주고 싶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믿음이 있으면 고객들이 주위 사람들을 소개해주고 신규 고객이 늘어나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폭이 점점 넓어지고 발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과 일이 모이듯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많아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내 편을 어떻게 하면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성과에 대한 보고를 잘하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저도 출세하지 못한 이유를 윗사람들과 가까이 지내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어렵게 느껴져 멀리하게 되고 특별한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보고를 하지 않는 성향이다 보니 뜻하지 않게 나중에 문제가 일어나면 더 크게 혼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직장에서도 상사에게 자주 보고하고, 조언을 해주면 실행하여 결과를 다시 보고하는 행동을 반복하면서 신뢰를 얻어 출세를 합니다. 직장생활을 자기 사업을 하기 위한 발판이라는 생각으로 주위 사람들을 응원단으로 만들어 나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3. 경제 흐름에 민감해져라.

다시 IMF가 올까 걱정이 되는 불황의 시대입니다.

아직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진행 중이고 물가는 상승하고 주가는 폭락하는 등 곳곳이 지뢰밭과 같습니다. 이러다가 나라가 망하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고 금융기관들도 긴장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이런 혼란기를 기회로 인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집값이 폭락하고 주가가 바닥을 치다 못해 지하 몇 층까지 내려간다고 아우성일 때 현금을 가진 부자들은 싸게 부동산을 매입하고 우량주식을 사 모아 더 큰 부를 이루어 냅니다.

부자들은 이른 새벽에 일어나 경제신문을 모두 읽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경제뉴스를 보면 부정적인 글에 불안해하고 걱정부터 하는 반면, 부자들은 대책을 강구합니다.

 

예를 들어 소비세를 올리기로 결정했다는 뉴스를 접하면 우리는 생활이 더 어려워질 것만 생각하지만, 부자들은 소비세가 인상이 되면 물가가 오르는 건 당연하니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발상을 합니다.

살림이 쪼들릴 것을 생각해 줄일 수 있는 비용을 재조정해 지출을 줄이고, 부업을 시작해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사람들이 부자들이며, 그들의 마인드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고자 한다면 경제공부에 심혈을 기울이고 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해져야 합니다.

물가상승기에 또는 하락기에 두드려지는 사회현상에 관심을 갖고 그에 맞는 투자방법을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일하는 방식이나 투자에 대한 방법을 알고 분석력을 키워 시대에 맞춰 대응해 갈수록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없다고 하듯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그만큼 배우고 실천해가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