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자 / / 2022. 10. 6. 09:10

돈이 모이는 업무스타일

반응형

 

1. 빠르게 판단하고 움직여라.

부자들은 이동시간이 많다고 합니다. 움직이는 만큼 수익이 따라온다고 여기는 그들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시야와 사고가 넓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아무리 먼 곳에 있어도 직접 만나러 갑니다. 비즈니스는 방향과 속도라는 말이 있듯 기회란 늘 내 옆에 있는 것이 아니기에 발빠르게 움직입니다.

 

돈을 버는 사람들은 출장 중 타고 가는 열차가 문제가 생겨 멈추면 언제 움직일지 모르는 열차를 기다리기보다는 빨리 결단을 내리고 차선책을 강구한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사람은 택시비가 아까워 열차 운행이 재개되기를 기다릴 텐데요.  전 부자가 되는 꿈은 버려야 할까요?

 

세상 사람들은 상대의 상황을 이해하지만 때로는 피해를 당했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만약 저도 약속하고 가는 길에  상대방에게 열차가 멈춰 늦게 오겠다는 연락을 받는다면 그 상황을 이해하겠지만 바쁜 시간을 내어 어렵게 약속한 만큼 조금은 짜증이 날 수 있을 겁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줬다고 생각하면 불편해지고 경우에 따라서 신용도 잃을 수 있으니 당장 돈이 더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신용을 잃을 것을 걱정해 빠르게 판단해야 합니다.

 

2.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메일을 그 때 그때 확인하고 답장을 바로 보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돈이 모이는 업무스타일을 하는 사람은 메일을 확인했어도 바로바로 답장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한번에 몰아서 확인하고 답장을 보내는데요. 업무 중에 수시로 메일에 답장을 하면 업무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일에 몰입할 때는 메일 확인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메일이 신경 쓰여 확인하고 답장하고 내친김에  다른 계정의 메일에도 온 것이 없는지 살펴보다 인터넷을 두루두루 서핑하게 되고 간혹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등 일은 흐지부지 되는 날도 있습니다. 결국은 시간낭비로 이어지는 거죠.

인간이 집중력을 유지하는 시간은 30분에서 60분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리 재미있는 강의도 매력에 끌려 초집중해 듣다가 점점 길어지면 몸을 의자 뒤쪽에 기대기 시작하듯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짧은만큼 돈과 가치를 생산하는 일에 그 순간만큼은 몰입해야 합니다.

신경이 분산되거나 부수적인 작업으로 인해 주작업의 몰입 시간을 잃는다면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부자들은 약속 장소를 서점 근처로 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부자가 될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약속시간을 반드시 지키는데요.

지각하는 사람과는 신뢰가 깨져 같이 일을 하고 싶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금 같은 시간을 소홀히 하는 사람이라면 관계를 깨는 일도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자가 될 사람들은 약속시간보다 30분은 일찍 도착할 생각으로 출발하는데 먼저 도착해 기다리는 동안 한 가지 업무를 끝내거나 책을 통해 트렌드를 알 수 있기에 서점이나 서점 근처로 약속 장소를 정한다고 합니다. 돈보다 시간을 더 중요시 여긴다는 부자들의 마인드가 약속 장소를 정하는 원칙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3. 전문분야 다지기

당신은 전문가입니까? 만능꾼입니까?

안타깝지만 만능꾼은 다른 사람에게 일을 빼앗길 뿐 어느 분야에서든 전문가라는 말을 들을 수 없습니다.

이 블로그 글을 쓰면서 저도 찔리는 부분인데요.

일의 폭과 지식을 넓히고 싶다는 욕심으로 전문분야와는 관련이 없는 것을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전문분야를 한 가지라도 다지기 전에 다른 것을 시도해봤자 어중간하게 끝나 버리기 때문에 만능꾼들은 소위전문가들이라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일을 빼앗기게 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자신이 잘하는 일을 유튜브를 통해 알려주고 홍보하고 강의까지 하면서 수억씩 버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물며 예전에는 무시 당했던 직업인 사주명리나 타로 같은 운세를 보는 사람들도 수십 년 동안 연구하고 상담하면서 전문가로 이름을 알리고 교육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전문가로서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방송 프로그램, 유튜브, 광고모델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도 상담센터를 운영해 큰 수익을 만들어 내는 오은영 박사님이 바로 그분입니다.

자신의 업무영역에서 최고라 할 수 있을 만큼 이름이 알려진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인데 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을 하니 명성과 부를 한 번에 이룰 수 있었습니다.

부자가 될 사람들은 본업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되는데 초점을 맞춰 일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 길을 다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