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자 / / 2022. 10. 2. 15:33

경제적 자유와 성공을 키우는 영양분 실행력

반응형

 

1. 인간은 완벽할 수 없다.

문득문득 대학원 다녔던 때를 떠 올리곤 합니다.

숱한 기억 속에서도 잊혀지지 않는 것은 어느 날 연구실로 오라는 교수님의 연락을 받고 찾아뵙던 날이었습니다.

연구실 의자에 앉는 순간 교수님은 느닷없이

"언제 완벽해질 거야?"

라고 물으셨는데 갑작스러운 질문이 황당해 그냥 웃기만 했었던 때가 생각납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그에 따른 조바심은 가지고 있으면서도 매일 공부만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 답답함을 느꼈던 교수님이 먼저 부르신 거였습니다. 오죽 답답했으면 부르셨을까요?

하지만 그 후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완벽해질 때까지 돈을 들여 강사들의 강의만을 쫓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성공한 유튜버들의 성공스토리를 들으면서 부럽고 그들처럼 돈을 벌고 싶어 하면서도 밤과 새벽, 주말을 잊고 실천해왔던 그 노력들은 본받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유튜버 도전을 해볼까? 생각만 하고 있는 것이 5년은 넘은 듯합니다.

나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댓글이 무섭고 욕 얻어먹을 것이 두려워 시도조차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어떤 주제로 유튜브를 할 것인가? 고민이 앞서기도 합니다.

잘 알려져 있는 유튜버들도 저와 같은 고민은 다 했겠지만 그들과 다른점은 실행 여부의 차이겠지요?

그럼에도 위안을 갖는 건 저와 같은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작은 것부터 실천했다면 성공한 사람들이 지금보다 훨씬 많은 세상이 되었을 겁니다.

우리가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의 실행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돈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고 자유를 얻는 것이라 합니다. 또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는 방법이라 합니다.

자유를 위해 오늘도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 실행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

첫째, 돈을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많은 강의를 듣다 보니 흔히 말하는 본전 생각이 날 때가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들으면서 공감할 수 있었던 내용은 손실회피라는 단어입니다. 인간들은 이익을 보면 당연히 기쁘고 즐겁지만 최소한 원금만이라도 되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이는 주식투자나 비트코인에 투자하다 보면 느낄 수 있는 감정일 텐데요.

지금 같이 주식 투자 후 바닥이 어딘지 알 수 없을만큼 빠져 손해를 보고 있는 중이라면 제발 원금만이라도 됐으면 좋겠다간절해집니다. 이미 이익은 고려하지 않게 됩니다.  돈을 벌지 못해도 내가 투자한 돈이라도 건질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이 앞서는 건 당연한 이치이겠죠. 돈을 벌기 위해 주식투자를 했지만 이미 플러스는 포기하게 됩니다.

이렇듯 실행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돈을 투자하라는 조언은 바로 손실을 회피하고자 하는 사람의 마음을 이용하는 겁니다. 투자한 비용이 아까워서라도 결과를 내기 위한 시간 분배와 실천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둘째, 목표를 정하고 그 시간 안에 해결하는 습관을 키웁시다.

목표를 정하면 며칠이나 꾸준히 행할까요?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길을 잃지 않고 꾸준히 행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는 남과 다르게 임계점을 넘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 본다는 점이 아닐까요?  목표가 생기면 너무 크거나 길게 잡지 말고 작은 것을 하나둘씩 데드라인을 정해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 혼자 실천하기 힘들면 다른 사람과 약속을 통해 데드라인을 정하고 그 시간 안에 하나씩 만들어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고자 한다면 주변사람들에게 언제까지 몇 키로그램을 빼지 못하면 어떻게 하겠다는 약속을 공개적으로 하는 겁니다. 지키지 못했을 때 물어야 하는 손해나 창피를 당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실천해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해 나갈 수 있습니다.

 

셋째, 완벽주의에서 벗어나라.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스스로 쳐 놓은 완벽주의란 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인간은 처음부터 부족한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실패를 통해 성장하는 만큼 조금씩 발전해 가는 자신을 칭찬하며 나아가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사람들의 자세입니다.  완벽해질 때까지 공부만 한다고 진짜 완벽해지거나 돈이 벌리는 것은 아닙니다. 

연구하고 학습하는 것은 무조건 시도하는 것에 비해 실수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지나치면 시작도 하지 못하고 섣불리 훈수를 두는 어리석음을 행할 수 있습니다. 

대학에서 전문교육을 시키는 교수보다 다년간 현장에서 일하며 잔뼈 굵어진 사람이 더 현실적이고 완성품을 만들듯 자기가 직접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에 완벽함은 없습니다.

 

넷째, 오늘 배운 것은 오늘 당장 해봐라.

저 또한 깊이 반성해야 하는 문제이지만 오늘 알게 된 것이 있으면 오늘 당장 실천하는 것입니다.

듣고 보면서 저런 방법이 있었구나! 감동을 받게 되지만 지나고 나면  방법을 잊어버리거나 미루다 결국에는 교육비만 버리게 되는 일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도 배우는 것에만 엄청난 투자를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어떤 거 하나 전문가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 점에서는 저도 반성하고 있는데 습관을 고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몇 년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몇 차례 받았지만 지금껏 미루다가 하나하나 천천히 실천하며 더 이상 돈만 쓰는 교육에서 벗어나자 싶어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강사들만 좋은 교육이 아니라 제가 실천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삶을 살아가려 합니다.

강사만 돈 버는 것이 아니라 배웠으면 기술을 돈으로 바꾸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배운 것을 당장 행동으로 옮겨 다같이 성공하는 길을 만들어 갑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