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영화, 방송 / / 2023. 1. 2. 17:30

김어준 뉴스공장 겸손은 힘들다 유튜브공개 유시민 첫 게스트

반응형

지저분해 보이는 털보아저씨 김어준이 뉴스공장에서 하차하고, 새로운 유튜브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티저 영상이 올라온 지 나흘 만에 구독자가 30만 명에 육박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새로운 채널 링크가 공유되면서 구독신청을 원하는 사람에게 보이도록 글을 올리는 분들이 보이던데요. 1월 첫째 주에 구독자 30만 명을 만들겠다던 김어준 님의 목표가 벌써 이루어졌습니다.

 

김어준

 2016년 9월부터 진행해 온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TBS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지켜왔지만, 정치편향 등의 논란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좌파성향의 방송이라는 논란속에서 지난달 서울시의회가 TBS에 대한 서울시 예산지원을 중단하는 조례안이 통과되면서 하차에 영향을 주었다 보이는데요.

 

유시민

김어준 님은  3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3년 6개월 후에 돌아올 것이라며 오늘은 그 3년 6개월이 시작하는 첫날이라고 말했으며, 다시 돌아와 1위를 할 것이고 그 후 20년간 계속 1위를 할 작정이라고 각오를 다졌는데요.  가수 전인권의 노래 '걱정 말아요 그대'를 틀며 '모두에게 띄운다. 오세훈 빼고'라고 유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jpuLRKWcKVY?feature=share 

 
김어준 겸손을 힘들다 뉴스공장 티저 영상

김어준님은 굳이 또 유튜브를 해아 하나 생각하다가 자신이라도 계속 전문가들과 만나서 새로운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려줘야겠다는 생각과 너희가 없앤다고 없어지는 게 아니라는 걸 보여주려고 스튜디오를 똑같이 만들었다고 채널 개설 배경을 소개했습니다.

 

김어준 님의 유튜브 새 채널은 2023년 1월 9일이 첫 방송 예정이며 첫 게스트는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기존 뉴스공장의 고정 게스트 중 상당수는 새로운 유튜브 방송에 출연자로 참여할 예정인 것이라 밝혔습니다.

 

김어준 님의 방송은 좌파성향이 있어 보수 쪽은 '그동안 세금으로 지원한 돈이 아깝다. 속이 후련하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좌파 쪽은 '그동안 TBS라는 울타리 안에 갇혔던 야생마를 자기들 손으로 풀어 준 겪이다.'라고 표현하시던데요. 저같이 정치색이 약한 사람들을 위해 편파적 방송이 아닌 국민들이 알아야 할 정치경제를 쉽게 풀어주는 새로운 채널이 되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모집 간편지원

연말정산 환급액 높이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