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건강관리 / / 2022. 11. 15. 02:03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오일 복용방법

반응형

 

달맞이꽃종자유

 

건강보조식품 판매교육을 받고 감마리놀렌산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미국 자연의학 의사 이경원님의 우리집 주치의 자연의학 2를 읽으면서 알게 된 내용을 요점 정리해 포스팅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하나로, 인체 내 합성이 불가능하여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할 필수지방산으로, 항염작용을 하는데 중요하며 달맞이꽃 종자유와 보라지유에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둘 다 같은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나 월경전 증후군과 폐경기 증상에는 달맞이꽃 종자유가, 피부질환에는 보라지 오일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

 

 

캐나다 감마리놀렌산 보라지오일 대용량 6개월 : 우월한끼

[우월한끼] 하루하루 바쁜 일상이지만 잘 먹고 즐길 수 있는 여유와 먹거리가 있는 곳! 부자되세요~

smartstore.naver.com

감마리놀렌산의 효과 

감마리놀렌산은 항염작용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PGE1을 생성하는데 이는 염증을 방지하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합니다. 또한 위장의 점액분비를 증가시켜 위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두뇌 성장발달과 기능에 꼭 필요한 오일로 임신부는 태아의 두뇌발육을 위해 복용해야 하며, 집중 부족, 활동 과다한 어린이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하는데요. 갈색지방의 사립체를 자극하여 칼로리를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월경전 증후군과 폐경기 무렵 부종과 유방통, 화끈 달아오르고 땀이 나는 증상에 하루 2~3g씩 먹으면 도움이 되고, 혈관을 확장 시기키에 편두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마리놀레산의 복용방법

제품마다 한 캡슐당 몇 mg이 들어 있는지 명기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감마리놀렌산은 일반적으로 하루 250mg 정도이고 질병시 400~600mg이 적절하며, 어린이는 50~200mg이 적당합니다.

오메가-3와 같이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며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필요하므로 종합비타민과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중성지방 강하에는 하루 250~500mg씩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감마리놀레산의 복용 주의사항

임산부는 반드시 산부인과 의사 진단 후 복용해야 하며, 조기 출산 가능시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혈액을 묽게 하므로 혈우병이 있거나 와파린 같은 처방약을 복용하는 사람, 에이즈 환자는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신선함이 중요하므로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며, 저렴하다해서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 대량 세일하는 제품은 구입하시면 안 됩니다.

 

<출처 : 우리집 주치의 자연의학>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