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건강관리 / / 2022. 11. 3. 17:05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시기

반응형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

주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사람 간 전파되는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며 잠복기는 1~4일입니다. 갑작스러운 고열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쇠약감, 기침, 인후통 등이 주요 증상입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이맘때 찾아오는 인플루엔자는 그저 좀 아픈 감기 정도라 생각하고 넘어가면 심한 경우 입원을 해야 하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바이러스입니다. 해마다 뉴스에서 독감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수가 평균 이삼백명에 달할 정도로 위험한만큼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정부는 지역사회에 유행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유행판단기준을 초과할 경우 주의보를 발령하는데요.  

특히 이번 겨울 인플루엔자는 코로나19와 동시에 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이라 질병관리청은 9월 16일에 주의보 발령을 했습니다. 

 

어린이, 임산부,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등 기저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은 검사 없이도 의심증상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처방 시 건강보험급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접종시기 알아보는 곳] https://nip.kdca.go.kr

 

예방접종도우미

국가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B형간염 주산기 감염 예방사업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

nip.kdca.go.kr

 

 

인플루엔자 유행기간에 발열 및 호흡기 증상으로 의료기관에 내원할 시에는 코로나19 감염력 및 접종력을 의료진에게 알려 본인 상태에 맞는 적절한 진단 및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협조하셔야 합니다.

 

 

질병은 치료를 잘 하는 것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고 하죠? 독감도 마찬가지입니다.

코로나19 가 장기화되면서 철저한 개인위생관리에 대해서 수십 번은 강조해왔는데요.

손바닥, 손등, 손톱까지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지키기는 물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등 인플루엔자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2022년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난다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