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자 / / 2022. 10. 25. 21:26

돈버는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고액 연봉자들도 한 가지 일로는 살기 힘들다고 할 정도로 금리와 물가는 상승하고 투잡, 쓰리잡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블로그도 부업으로 다시 뜨고 있고, 그로 인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데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그 사람 중 한 사람입니다.

솔직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품을 홍보하거나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 작성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수익창출 활동 몇 가지를 다시 한번 소개해볼게요.

 

1.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 강의를 들으면서 애드포스트 수익은 "치킨 한 마리 값이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봐 왔던 애드포스트 수익은 월 170만 원이었는데요. 얼마 전 약 500만 원 정도가 되시는 분을 봤습니다.

정말 부러웠습니다.  그 블로그 주인장은 한 달 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걱정이 없을 듯합니다. 

특별히 저품질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한두 달 쉬어도 그동안 작성해놓은 글로 인해 수익이 좀 줄어도 생활비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달리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명확한 편입니다.

티스토리는 글을 20개 이상 작성 후 신청을 하면 된다거나 누구는 80개 이상을 작성해야 한다는 등 기준이 없는 반면, 네이버는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포스팅 50개 이상, 평균 방문자수 100명 이상 되는 시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신청하자마자 승인이 나지만, 보류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체험단과 원고료

체험단의 경우에는 현물을 받기보다는 무료로 체험을 하는 조건으로 블로그를 작성해주는 일이기에 돈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그렇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잘 알고 즐기는 분야의 글을 집중적으로 작성하고 있다면 관련 기업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맛집이나 미용실, 화장품부터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고 외식도 체험단을 통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출되어야 할 돈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돈을 버는 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되면 메일이나 쪽지 등으로 러브콜을 받지만, 체험단 웹사이트에 가입하여 원하는 체험단을 신청하고 경험을 쌓는 일도 유익한 수익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은 검색창에 '블로그 체험단'이라 입력하면 많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제휴마케팅 (CPA)

블로그로 유입된 고객들이 글을 읽고 액션을 취했을 때 그에 따른 수익을 받는 방법입니다.

아마 직접 경험을 해 보신 분들 계실 텐데요. 

누군가의 글에 푹 빠져 읽다가 내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는 나를 발견할 때가 있을 겁니다.

CPA는 보험이나 이혼 변호사, 다이어트, 이사업체 비교견적 등 다양한 업체 홍보글을 작성해 놓은 후 필요로 하는 사람이 클릭하여 자신의 정보를 남겨 놓고 계약이 되거나 일정한 기준에 이르면 글을 작성한 사람에게 일정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업체에 따라 수수료는 차이가 있지만 건당 1만 원에서 8만 원 정도까지 다양합니다.

 

4. 공동구매 진행

체험단이나 원고 대행 문의와 함께 공동 진행 문의도 받을 수 있는데요. 내 블로그의 주제와 성향이 맞는다면 수익은 판매가의 약 10~15% 정도를 취할 수 있기에 결코 간과할 수익이 아니랍니다. 이는 반대로 블로거가 공구를 제안해 볼 수 있는데요. 공구를 해 봤던 경험이 있다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며, 제안이 부담되는 분들은 공동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놓은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판매금액이 크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해보고 싶은 사업이라면 개인 사업자를 등록해 놓아야 하는데,  SNS마켓(525104)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5. 개인사업 마케팅

 가장 궁극적인 목적이자 수익창출을 위한 블로그 활동으로 자신의 제품이나 브랜딩을 알리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강사분들도 자신의 활동과 생각을 지속적으로  올리면서 이름을 알리고 강의 활동이나 컨설팅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큰 수익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는데요.

그 외에도 기자단 활동 및 인플루언서까지 더 많은 수익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장 어려운 부분이 바로 꾸준함인데요.

꾸준함이 곧 열정이라고 합니다.  포기하지 말고 연속의 힘을 믿어봅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