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영화, 방송 / / 2023. 1. 29. 10:15

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연쇄살인 이기영 미스터리 자백 속 음모

반응형

2022년 12월 20일,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남자에게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 그 남자의 집까지 따라간 피해자 택시기사 시신은 그 남자의 애인에 의해 발견됩니다. 이 사건은 또 한 번 경악스러운 사건으로 남게 되었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진들은 관련 사건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이기영에 대한 다양한 제보를 듣습니다.

 

◈살인마 이기영은 어떤 사람이기에 이런 짓까지?(보러 가기)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살인마 이기영은 경찰들에게 애인 최서연을 살인 후 시신을 유기한 장소에 대해 자백을 했지만, 수많은 경찰관들이 수색을 해도 찾을 수 없었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진들은 이기영의 집안은 건물과 토지가 꽤나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고위공무원으로 지역 유지였으며, 부모님이 장사를 했기 때문에 할머니 손에서 자랐는데요. 어릴 때부터 거짓말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자라서도 그 거짓말은 지속되었는데요. 유도훈련은 받은 적이 있으나 유도 선수었다고 속이고, 군대에서는 부사관으로 생활하면서 두 번의 음주운전으로 육군교도소에 있다가 강제 전역을 당하기도 합니다. 그 후에도 음주운전으로 교도소에 다녀왔으며,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후 택시기사를 유인해 살인을 저지르게 됩니다.

 

게다가 자신이 살해한 애인 최서연과 택시기사의 카드를 사용하면서 돈 많은 사업가 흉내를 내기도 했습니다.

이런 즉흥적이고 이기적인 사이코패스 이기영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거짓과 사실을 반복하면서 경찰관들을 속이는 행위는 이 사건은 자신만이 풀 수 있고, 자신의 말에 따라 국가기관과 경찰공무원들이 움직이는 것에 대해 자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취재팀은 루프백에 담아 파주 공릉천에 던졌다는 자백에 따라 다양한 실험을 했는데요. 루프백만 물 위에 던졌을 때는 물 위에 떴으나 시신을 담아 던지면 빠르게 물에 가라앉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한 가지 실험으로는 시신이 루프백에 들어 있었다면 더 빨리 부패했을 것이며, 사망 후 2~3일이면 체내균이 생기면서 가스가 차 시체가 떠오르는 부유기 시기를 거치며, 다시 10일 정도 되면 가라앉는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묻었다고 했다가 물에 던졌다고 해서 며칠 동안 수색을 한 경찰관들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도 찾아낼 수 없었는데요. 취재진들은 또 하나의 이상한 점을 발견합니다.  이기영이 사체를 유기했다는 장소는 붕어가 많이 잡혀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지역인데, 떠 오르는 루프백을 봤다는 제보자가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살인 후 토막을 냈다면 시신이 떠오르지 않을 수 있으며, 그것이 아니라면 이기영이 말하는 시신유기장소는 또 거짓말일 수 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공릉천 주변에 버렸다 하더라도 파주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그가 낚시꾼들이 많이 와 금방 들통날 만한 장소가 아닌 자신이 잘 아는 편안한 장소에 유기했을 확률이 높다는 거죠.

 

그것이 알고 싶다 (출처: SBS)

 

취재 중 중요한 단서를 밝혀낸 취재진들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이기영은 한 때 배관공이 아닌 잡부로 농업용수로 공사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곳은 파주 말레이시아교 주변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을 김상중 님은 수상한 점에 대해 설명을 하는데요. 이기영의 애인 최서연이 사망 후에 애견센터을 찾았는데 그때 아내는 말레이시아에 있으며 자기도 아내한테 가기 위해 반려견을 맡겨야 한다고 했다는 제보였습니다.

 

파주에 오래 거주하면서 누구보다 말레이시아교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잡부로 일하면서 공사한 인근이라 그에게는 익숙한 장소라는 점에 의구심을 품을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이렇게 1337 파주 연쇄살인범 이기영에 대한 내용은 마무리가 되었지만, 자그마한 실마리를 찾은 듯싶어 조만간 수사가 마무리될 거란 기대를 하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